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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담치킨, ‘프로젝트형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 참여… 청년 마케팅 실무 경험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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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자담치킨 작성일25-06-30 09:12 조회33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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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6.27 / 대학저널 - 자담치킨, ‘프로젝트형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 참여… 청년 마케팅 실무 경험 지원]

 

- 브랜드 협업 기반 실전형 프로젝트… MZ세대와 소통 늘리며 인재 양성

 

 

치킨 프랜차이즈 자담치킨이 청년 일경험 확대를 위해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마케팅잡 프로젝트’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고용노동부와 대한상공회의소가 주관하고, 한경닷컴이 운영하는 청년 대상 실무 중심 프로젝트다.

 

이번 프로젝트는 실무 경험이 부족한 청년들에게 실제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직무 역량을 키우고, 취업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교육지원금과 프로젝트 참여 수당 등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300개 이상의 브랜드를 컨설팅한 글램스톤 이수빈 대표가 멘토로 참여해 실전 중심의 마케팅 멘토링을 직접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에서 자담치킨은 ‘마케팅잡 프로젝트’ 2기 참여 브랜드로 선정되어, 두 개의 청년팀과 함께 마케팅 프로젝트를 수행한다. 각 팀은 자담치킨 브랜드 마케팅에 활용할 자체 SNS 계정을 개설하고, 콘텐츠 기획부터 광고집행, 성과분석까지 전 과정을 주도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최종 결과물은 KPI 기반 리포트로 제출되며, 우수 콘텐츠는 자담치킨 공식 채널에 활용될 수 있다.  

 

프로젝트는 단계별 미팅을 통해 실질적인 협업 체계로 운영되며, 청년들의 자율성과 창의성을 최대한 보장될 예정이다. 자담치킨 관계자는 “MZ세대의 시각을 반영한 마케팅 전략과 신선한 콘텐츠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자담치킨은 지난 2023년에도 시사저널과 한국진로교육원이 공동 주관한 마케팅 인재 양성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등 실무형 교육 협업을 통해 청년층과의 소통을 꾸준히 확대해왔다.

 

한편, 자담치킨은 2011년 브랜드 론칭 이후 국내 최초로 동물복지 인증 닭고기를 도입한 프랜차이즈로, ‘치즈핑치킨’, ‘왓더핫치킨’, ‘마튀니치킨’ 등 신제품을 선보이며 웰빙치킨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또한 자체 전용 주문앱을 기반으로 다양한 고객 이벤트를 운영하며, 변화하는 외식 트렌드에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 자세한 내용은 위의 링크를 참조하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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